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기존에는 소비자가 여러 카드에 분산된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개별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일일이 계좌이체·출금을 해야 하는 등 불편을 초래했지만, 이제는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특정 계좌에 입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원내용 : 신용카드 포인트 일괄조회 및 일괄입금 서비스/ 실시간 혹은 익영업일 이내 계좌입금 가능!
-신청가능 카드회사 :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씨티카드, 우체국카드
먼저 네이버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으로 검색하면 맨 첫번째 사이트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 사이트는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아래 링크로 바로 방문하셔도 좋겠네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사이트 메인은 아래 화면과 같습니다. 일단 회원가입 및 로그인은 필수이구요. 이는 어렵지 않으니 금방 진행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일단 내 포인트가 카드사별로 얼마나 쌓여있는지 현황을 조회해보는걸 우선적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통합조회 & 계좌입금]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다음 화면에서 조회가 가능한 카드사 목록이 나옵니다. 시중의 웬만한 카드사들은 다 들어가있으니 크게 걱정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각 카드사 별로 내 명의 포인트들이 한번에 조회가 됩니다. 저 역시 아래 화면처럼 롯데, 신한, 현대, KB에 포인트들이 쌓여있는게 확인됩니다.
자, 이제 이 포인트들을 현금화 해보겠습니다. [포인트 계좌입금 하기]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진행 가능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입금할 포인트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전부입금]을 선택해서 모두 남김없이 인출을 시도했습니다.
총 62,542원이 쌓여있네요. 참고로 현대카드 M포인트는 인출 가능한 목록에서 사라졌는데, M포인트는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가 아니기 때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 카드사별로 불가능한 종류의 포인트들이 더 있을거예요.
입금요청할 금액 확인 후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유의사항인데 크게 신경쓰지 말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계좌입금 전 보안을 위해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인증수단으로는 카드, 아이핀, 휴대전화, PASS인증서 등이 있는데 각자 사정에 맞춰 선택해 진행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 포인트들을 나의 어떤 계좌로 입금받을지 지정합니다. 은행명과 계좌번호 입력 후 [인증] 하면 해당 계좌와 내 명의가 일치하는지 시스템이 체크합니다. 내 명의 계좌가 아닌 경우 입금요청이 불가하니 유의 바랍니다.
여기서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얼럿이 뜹니다.
계좌입금 요청은 취소 및 정정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꼭 유의하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 절차를 끝내면 지정한 내 계좌로 현금이 입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