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대출은 일정기간 이상 한 직장에서 재직하고 있는 대출자에게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은행에서 제공하는 대출 상품 입니다. 안정적인 취업생활을 하고 있는 대출자는 고정 수입이 있어 체납할 확률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평균 2.91%의 최저금리가 수취되고 있으며 선택하는 상품에 따라 최저 2.27%까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사업을 하다보면 장비설치나 운영자금 같은 이유로 갑자기 큰 돈이 급하게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현재 은행에서 유통되고 있는 사업자 신용대출 상품의 최저금리는 2%대에서 5%의 범위 사이에 있으며 평균 최저금리는 3.52%입니다. 하지만 매출금액, 보유자산 등의 대출여건이 좋다면 선택하는 대출상품에 따라 0.76%까지 낮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어 신용점수, 보유자산 같은 대출여건이 좋은 대출신청자에게 좋습니다.

개인사업자 대출의 대출자들은 대부분 개업을 한지 오래되지 않아 안정적인 매출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개인사업자 대출은 직장인 대출보다 평균 최저금리가 0.61%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대출한도 또한 평균 6천5백여만 원으로 비교적 낮은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개인사업자 대출은 보통 3개월에서 12개월 간의 매출실적이 있는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을 주로 취급하기 때문에 대출금리를 조회하기 전에 원하는대출 상품의 요구사항을 조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직자대출

 

전업주부나 대학생 같이 소득이 없거나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은 대체적으로 대출을 받기 어려우나 일부 은행은 소득증빙 서류가 없어도 대출 가능한 상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무직자 대출은 신용대출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담보가 있는 대출에 비해 비교적 높은 금리가 적용될수 있습니다. 무직자 대출의 평균 최저금리는 3.59%로 상대적으로 낮게 느껴지지만 최저금리는 어디까지나 금리의 하한선으로 신용등급, 통신등급, 또는 보유자산 등의 대출여건에 따라 더 높은 금리가 적용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무직자대출을 받는 소비자는 현재 안정적인 소득이 없기 때문에 높은 대출한도를 적용받을 수 없으며 꼭 필요한 최소한의 금액만을 대출 받아 너무 큰 이자부담을 지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출한도 보다 높은 금액이 필요한 경우에는 P2P금융 플랫폼이나 2금융권 기관이 추가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직장인 저소득/저신용 서민 대출

 

안정적인 소득이 있다고 해도 신용등급 또는 연소득이 너무 낮다면 1금융권에서 대출발급이 어려울 수 있지만 1금융권 은행은 대출이 어려운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햇살론17, 사잇돌2, 새희망홀씨II 등의 다양한 서민금융상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이 중 새희망홀씨II 상품은 대부분 1금융권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까다롭지 않은 조건과 낮은 금리로 3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금융권에서 유통되고 있는 새희망홀씨II의 평균 최저금리는 5.17%이며 대출신청자의 대출여건과 선택하는 상품에 따라 그 절반 이하인 2.22%까지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II는 연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신청자는 4천5백만원 이하)일 경우 대출이 가능해 소득이 낮거나 신용점수가 낮은 분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무서류 24시간 대출

위쪽 화살표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