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 및 과태료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 및 과태료
한국은 땅 크기에 비해 차가 너무 많아 불법 주차가 일상화되었습니다. 우리 동네에서 불법 주차를 자주 볼 수 있어요. 그중에서도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가 많습니다.
장애인 주차 구역에 주차하는 불법 주차가 꽤 많죠? 이 사람들을 보면 꼭 신고하고 싶어요. 그럼 이 사람들을 신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금 바로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장애인주차구역 위반 신고 방법은요?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는 행정자치부가 운영하는 민원 애플리케이션으로, 불법 주정차 차량은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후 바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지 않고 본인 인증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 핸드폰 카메라로 사진만 찍을 수 있는 게 아니라 '생활불편 신고'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앱 내 메뉴를 이용해야 합니다. 불법 주차 차량 앞에 있는 장애인 전용차로 들어가세요.
그 다음 위치를 입력한 후 신고 버튼을 눌러 제출해 주시면 되요. 아주 간단하죠?
장애인주차구역 위반 신고시 과태료는 얼마일까
•1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불법주차) : 제17조 4항을 위반하여 주차표지가 부착된 자동차에 보행장애가 있는 사람이 타고 있지 않은 자동차
•5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주차방해) : 제17조 5항을 위반하여 주차 방해 행위를 한 자 -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물건을 쌓아 주차를 방해하거나 차량을 주차 또는 장애인전용표지 지우거나 훼손한 경우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부당사용) 거짓말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인증 또는 위조하여 변조된 주차 표지를 부착한 경우
물론 보도가 보상을 받는다는 것은 아니지만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필요가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해 우리는 보다 정의로운 사회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현재 장애인 주차구역의 불법 주정차 적발 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 게으름을 피우더라도 보다 성숙한 시민권을 가진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를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더 건강한 나라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