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치트 무료조회
아직 쓸만한 물건이지만 필요가 없어진 물건은 중고사이트에 내다 팝니다. 직거래하면 문제가 별로 없지만, 택배를 이용하면 간혹 문제가 생깁니다. 사기 때문인데요. 에스크로를 사용하면 괜찮다고 하지만, 금액이 소액이라서 설마 하는 마음에 믿고 거래하다 사기를 당하는 일이 허다합니다. 이제부터 중고품을 사기 전에 꼭 '더치트'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더치트란?
더치트(TheCheat)는 사기꾼의 이름과 아이디, 휴대폰 번호, 계좌번호 등을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피해자들의 자발적인 신고로 데이터베이스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거래하시기 전에 한 번이라도 더치트를 조회하시면 사기 피해를 막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더치트는 김화랑 대표가 온라인으로 컴퓨터 부품을 사려다 사기를 당하고 나서, 같은 피해를 막고자 2006년 만들었습니다.
더치트에서 조회
더치트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로 조회하면 사기에 쓰인 전화번호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이 점만 빼면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요구하지 않아 의외로 간단히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중고나라 더치트 무료조회>
더치트의 홈페이지 주소는 https://thecheat.co.kr/ 입니다. 모바일로 접속할 때는 자동으로 앱으로 연결되어 더치트 앱이 뜹니다. 만약 앱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앱을 설치하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모바일에서는 이렇게 앱을 설치해야만 홈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중고나라 더치트 무료조회>
PC에서는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로그인한 후 상단 메뉴 중 ‘검색’을 클릭하면 전화번호로 사기 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더치트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면 6개월 치 데이터를 조회합니다. 이외에도 이 전화번호가 선불폰인지 조회할 수 있고, 이미 한 번 이상 사기에 사용한 계좌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중고나라에서 조회
회원가입 하는 것이 귀찮다면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서 조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 중고나라 (https://cafe.naver.com/joonggonara/) 카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오른쪽에 조그만 박스로 ‘사기 피해사례 조회’가 있습니다.
여기에 전화번호를 넣어 조회하시면 사기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단, 여기서 조회할 때는 더치트 홈페이지나 앱에서와는 달리 3개월 치 데이터를 조회하게 됩니다.
※ 만약 중고나라 카페의 초기화면으로 ‘전체 글 보기’가 뜨면, 왼쪽 상단에 있는 중고나라 로고를 클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