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와 어려워진 경제사정으로 인해 정부 지원책이 나오고는 있지만 어려움을 해소하기에는 부족함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직장인, 소상공인 모두가 힘든 시기리라 생각합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평범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기대해보며 무설정, 무담보 아파트론에 대해서 안내해드려고 합니다.

은행권 대출이 어려워 2금융권에서 찾아야만 한다면 저는 당연히 가지고 있는 자산을 기준으로 먼저 확인해서 안내를 해드리곤 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한도를 높게 받아보길 원하고 아파트를 보유 혹은 전세 거주 시라면 무설정, 무담보로 진행되는 신용대출인 아파트론으로 추천을 해드립니다.



아파트론은 담보 그리고 설정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담보로 진행되는 담보대출과 비슷한 느낌이 실수는 있으나 이는 직장인이 직장을 다님을 증명하고 상환능력이 된다는 걸 확인 후 해주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소유 중인 부동산 자산을 통해 어느 정도의 상환할 능력이 되는지를 가늠하고 조건이 된다는 걸 확인 후 진행되는 대출이라 생각하시면 이해가 조금은 쉬우실 거 같습니다.

따라서 전세보증금 담보대출을 이용 중이라고 하더라도 신청이 가능한 무담보, 무설정 개인신용대출입니다. 부동산이라는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대출 상환능력이 있다고 보고 진행되는 상품이기에 소득이 있다면 물론 더 유리한 조건으로 아파트론을 알아볼 수 있지만 소득이 없는 무직자나 주부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설정, 무담보 아파트론 자격조건

본인 명의로 아파트를 가지고 있거나 공동명의, 배우자 명의라고 하더라도 아파트론 신청이 가능하며 이때 동의 없이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집주인이 아닌 전세나 월세의 경우라고 하더라도 보증금이 5000만 원 이상이라면 아파트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때 역시 집주인의 동의 없이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고 한도는 5000만 원으로 금리는 최고 6.9%부터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상환기간은 최장 5년으로 신용등급 7등급 이내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 배우자, 공동명의인 경우
KB 시세 1억 이상
시세 대비 설정률 80% 이내

전세 세입자의 경우
보증금 5000만 원 이상의 아파트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90% 이하 사용
* 전세 계약서 원본, 사본 필요(부동산 직인 필)

신청자의 신용도는 물론 아파트론을 취급하는 각 금융사별 금리나 한도 그리고 상환기간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 좋은 무설정, 무담보 아파트론을 받기 위해서는 자신의 조건에 가장 잘 맞는 곳을 전문가와 함께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쪽 화살표
로딩바